콘텐츠 바로가기

교육연구대회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는 다채움을 활용한 교실 수업, 교육활동 등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자 2024년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학교 현장의 생생한 다채움 활용 교육・수업 연구 결과를 연구 보고서와 수업 동영상을 토대로 심사하여 최종 입상작을 선정합니다.

* 2024 대회 결과
1. 입상자: 6명(초등교사 3명, 중등교사 3명)
2. 등급별 인원: 1등급 2명, 2등급 2명, 3등급 2명

  • 이미지

    다채움‧다활동 전략이 과학 기초학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미지

    다채움 LINK+ 전략을 활용한 미래역량 함양

  • 이미지

    다채움 클래스 기반 STORY 프로젝트로 문해력 기르기

  • 이미지

    다채움을 통한 한국 근현대사 쏙·쏙·쏙 수업 연구

  • 이미지

    다채움 활용을 통한 수채움 실현

  • 이미지

    다채움 활용 SCORE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에 관한 연구